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다른점은? 제대로 알고먹자!

일상정보/이슈|2019. 5. 2. 11:14

thumbnail

오늘은 요새 화제인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를 다뤄볼까합니다.


많은분들이 두개를 같은것이라고 혼동하는분들도 많고 각각 어떤 역할을 하는지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 혹시 그거 아시나요??


세계 148개국 가운데 한국은 대장암 발병률 1위 나라입니다.

대장암은 조기에 발견하기 힘들고 진단이 힘들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되지못해 사망률이 꽤 높은 편에 속합니다.

사람의 대장에는 무려 100조마리 정도의 세균이 살고 있는데 이때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8:2의 비율로 맞춰져야 면역력이 증대되고 염증 및 발암물질에 대한 대응도 좋아진다고 합니다.

대장암의 주된원인은 2가지입니다.

첫 번째, 식습관

냉동식품, 인스턴트식품, 패스트푸드 이와 같은 식품들을 너무 자주섭취하게 되면 장속 균의 균형이 100% 깨진다고 하니, 바쁘시더라고 귀찮으시더라도 너무 자주 먹으시지는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음주습관

술을 적당히 드시는건 괜찮으나, 단기간에 술을 많이마시거나 빨리 마시게되면 대장암의 발병률이 높아진다고 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장출처 : pixabay.com



이러한 균의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면 대장암 발병률이 높다고 하니 예방하기 위해선 정확한 정보를 알고 장속 건강도 챙기시길 바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타민,건강식품 많이들 챙겨드시지만 장건강을 챙기시는 분들은 많이 없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왜 먼저 대장암과 유익균 유해균을 설명드렸는지 오늘의 주제와 연관지어 알아보겠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 장 내에서 여러가지 좋은 효과를 내고 유해균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하는 바로 "유익균"입니다.

유익균들은 대장의 점막에 정착해 증식하게 되고 우리의 장을 산성 환경으로 만들어준다고합니다. 우리의 장이 산성환경이 되면 산성 환경에서 증식하지 못하는 "유해균"들이 사라지는 것이죠.


프리바이오틱스란?


프리바이오틱스출처 : pixabay.com


프리바이오틱스는 위에서 말씀드린 프로바이오틱스의 즉 장에 서식하는 유익균들의 "먹이" 입니다.

장내에 존재하는 여러 "유익균"들의 먹이가 되기 때문에 섭취하여 주시면 장 건강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다양한 식품에도 존재합니다. 우엉,귀리,양파,마늘,아스파라거스,치커리 뿌리 등등 실생활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식품들에도 존재하니 주기적으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health출처 : pixabay.com


위의 정보들 잘 숙지하셔서 여러분들의 맑고 깨끗한 장건강을 기원하면서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댓글()